▶ Math 클래스
수학과 관련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.
■ java.lang.Math 클래스의 특징
1) 모든 필드가 상수 필드이다.
2) 모든 메서드가 static 메서드이다.
- 모든 게 다 static이기 때문에 Math. 으로 다 접근이 가능하다.(객체를 생성할 필요가 없다.)
- Math 클래스의 생성자 private이다.(불필요한 객체생성을 막아준다.)
■ 파이 / Math.PI
Math클래스 내에 상수필드로 정의되어 있다.
System.out.println("파이 : " + Math.PI);
파이 : 3.141592653589793
■ 올림 / Math.ceil(double) : 반환값 double형
double num1 = 4.349;
System.out.println("올림 : " + Math.ceil(num1));
올림 : 5.0
매개변수 안에 수를 올림 후 double자료형으로 반환해준다.
■ 반올림 / Math.round(double) : 반환값 long형
System.out.println("반올림 : " + Math.round(num1));
반올림 : 4
매개변수 안에 수를 반올림 후 long자료형으로 반환해 준다.
■ 버림 / Math.floor(double) : 반환값 double형
System.out.println("버림 : " + Math.floor(num1));
버림 : 4.0
매개변수 숫자의 소수점 자리를 버린 후 double자료형으로 반환해 준다.
■ 가장 가까운 정수값을 알아낸 후 실수형으로 반환 / Math.rint(double) : 반환값 double형
System.out.println("가장 가까운 정수값 : " + Math.rint(num1));
가장 가까운 정수값 : 4.0
매개변수 숫자의 가장 가까운 정수값을 알아내 double자료형으로 반환해 준다.
■절댓값 / Math.abs(int/double/long/float) : 반환값(int/double/long/float)형
int num2 = -10;
System.out.println("절대값 : " + Math.abs(num2));
절댓값 : 10
매개변수 안에 숫자를 절댓값으로 바꿔 반환해 준다.
■최솟값 / Math.min(int, int) : 반환값 int형
System.out.println("최소값 : " + Math.min(5, 10));
최소값 : 5
매개변수 안에 두 숫자 중 최솟값을 반환해 준다.
■최댓값 / Math.max(int, int) : 반환값 int형
System.out.println("최대값 : " + Math.max(5, 10));
최대값 : 10
매개변수 안에 두 숫자 중 최댓값을 반환해 준다.
■ 제곱근(루트) / Math.sqrt(double) : 반환값 double형
System.out.println("4의 제곱근 : " + Math.sqrt(4));
4의 제곱근 : 2.0
매개변수 안에 숫자의 제곱근을 반환해 준다.
■ 제곱 / Math.pow(double, double) : 반환값 double형
System.out.println("2의 10 제곱은 : " + Math.pow(2, 10));
2의 10 제곱은 : 1024.0
매개변수 안에 숫자 중 첫 번째 숫자를 두 번째 숫자만큼 제곱해서 반환해 준다.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(18-3) API (StringMethod) (0) | 2023.04.11 |
---|---|
JAVA (18-2) API (StringPool) (0) | 2023.04.11 |
JAVA(17) 상속 (0) | 2023.04.10 |
JAVA(16) 인터페이스 (0) | 2023.04.08 |
JAVA(15) 추상클래스와 추상메서드 (0) | 2023.04.08 |